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10 에 삼성노트(Samsung Notes) PC버전 설치방법
    Tip 2020. 10. 11. 00:25

    #목차

    #개요

    #설치

        * 삼성 노트북인 경우

        * 삼성 노트북이 아닌 경우

    #동기화

    #오류해결 (삼성노트 열람안됨)

     

     


    #개요

    갤럭시노트 라인을 사용하고있는 유저들에게 삼성노트(Samsung Notes)는 그냥 즉석메모로 사용하는 사람부터 본인의 개인적인 기록부터 업무정리까지 생활에 몹시 근접한 필수앱으로 사용하는 사람까지 있다.

    나의 경우도 주말에 하루일과를 기록하거나 갑자기 기억나는 아이디어를 필기하는 등, 생활에 아주 밀접하게 사용되고 있는 앱인데, 회사에서 회의할 때 접이식 블루투스키보드와 휴대폰을 들고가서 회의록을 간단하고 빠르게 작성하고 있다.

     

    이렇게 회의한 내용을 PC로 옮겨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매번 전체복사 -> 카톡 나에게로 보내기에 붙혀넣기로 쓰는 방법이 들여쓰기도 이상하게 복사되며, 번거로운 경우가 한두번이 아니기에 PC에 삼성노트 앱을 설치하여 휴대폰 <-> PC의 동기화를 계획했으나.. 삼성노트북이 아니면 PC에서 삼성노트를 사용할 수 없게 만들어놨다. (말도 안되는 정책...)

     

    간단하게 우회할수있는 방법을 찾아 나와 같은 장벽에 부딛힌 사람들이 참고할수 있도록 포스팅 해둔다.

    나도 다른 기기에 삼성노트 설치할 일이 있으면 다시금 참고하고....

     

     

     


    #설치

    설치는 삼성노트북인 경우그 외의 기기인 경우로 나뉜다.

     

    * 삼성 노트북인 경우 

    - 시작메뉴에 Microsoft Store를 검색하여 실행시키고 검색에 Samsung Notes 검색하여 설치

    나의 경우 삼성노트북 제품이 없어서 화면은 잘 모르겠지만 아마 바로 설치할수있도록 지원한다고 한다.

    이게 끝이다. 몹시 간단하다.

     

     

     

    * 삼성 노트북이 아닌 경우

    - 시작메뉴에 Microsoft Store를 검색하여 윈도우앱 실행하여 검색을 킨 뒤 Samsung Notes 검색

     

    - 이 앱은 이 장치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 확인

     

     

    - 아래 URL을 통해 Microsoft Store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 를 클릭하여 카트에 추가 클릭

    URL : https://www.microsoft.com/en-us/p/samsung-notes/9nblggh43vhv?lc=1033&activetab=pivot%3Aoverviewtab

     

     

    - \0 으로 무료이기때문에 별도 결제없이 구매하기 -> 주문버튼 클릭

     

     

    - 다시 삼성노트 페이지로 와서 ... 를 클릭하고 다른 장치에 설치 클릭하고 본인의 Desktop 선택하고 설치

    (본인의 Desktop 이름을 모르겠다면, 시작 -> 명령 프롬프트 -> systeminfo 를 입력하면 로그온서버에 표시된다.)

     

     

     

     

    - 처음에 시작메뉴에서 실행시켰던 Microsoft Store에서 삼성노트가 설치된다.

     

     

     


    #동기화

    -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하여 삼성 클라우드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동기화 된다.

     

     

     


    #오류해결 - 작성한 삼성노트 열람안됨

    기존에 삼성노트가 설치되어있던 이전 PC가 있었는데, 어느순간부터 삼성노트의 노트를 아무리 클릭해도 왠 체크박스만 표시되고, 열람 및 편집/수정이 되질 않는다.

     

    필히 무언가 설정이 잘못되었거나 고치는방법이 있을거라 생각하고 이것저것 계속해서 건드려봤는데, 안된다.

    승질나는 마음을 뒤로하고 해당 포스트를 작성하기위해 재설치를 해봤는데, 조치되어 정상적으로 노트열람 및 편집이 적상작동한다. (역시 뭐가 안될때는 재설치가 만한게 없다....)

     


     

     

     

     

     

     

    댓글

다치지 말고 운동하자.